Enjoy our interesting and informative contents.
국내 웹 검색 환경에서는 국내와 해외 검색사이트가 대략 6:4 정도의 비율로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국내외를 대표하는 검색사이트인 네이버와 구글은 검색 엔진 외에도 다양한 유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잘 모르면 아쉬울 수 있지만, 알고 활용하면 큰 도움이 되는 서비스들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검색사이트 (웹 검색)
네이버: www.naver.com
구글: www.google.com
2. 검색사이트 등록/관리 : 네이버와 구글의 검색 관리하기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https://searchadvisor.naver.com/
구글 서치 콘솔: https://search.google.com/
3. 광고 플랫폼 : 네이버와 구글에서 광고하기
네이버 검색광고: https://searchad.naver.com/
구글 애즈: https://ads.google.com/
4. 웹 트렌드 : 플랫폼별 검색 트렌드 알아보기
네이버 데이터랩: https://datalab.naver.com/
5. 지도 : 홈페이지에 지도를 사용하고 싶다면,
6. 접속 통계 : 내 홈페이지에 도대체 누가, 얼마나, 어디를 보는지 알고 싶을 때
네이버 애널리틱스: https://analytics.naver.com/
구글 애널리틱스: https://www.google.co.kr/analytics
7. 다양한 API 제공 : 지도, 캡챠, 캘린더, 검색 등 다양한 서비스 알아보기
네이버 개발자 센터: https://developers.naver.com/main/
구글 개발자 도구: https://developers.google.com/?hl=ko
8. 업무용 툴 : 회사 업무 플랫폼이 필요하다면,
네이버 웍스: https://naver.worksmobile.com/
구글 워크스페이스: https://workspace.google.com/
전체적으로 보면, 네이버는 국내 시장에 강점을, 구글은 글로벌 시장에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네이버와 구글은 검색 엔진뿐만 아니라 웹사이트 제작 및 운영, 그리고 비즈니스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업무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의 운영 목적이나 대상을 고려하여 적합한 서비스를 모두 또는 선택적으로 채택해 여러분의 비즈니스를 언제나 성공적으로 운영하시기 바랍니다.
윗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