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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예상 웹디자인 트렌드

  • 3725
  • 2014-02-06

요즘 좀 따뜻한가 싶었는데 어제는..날씨 보셨죠? 

 

아침에 눈을 떠보니 우와~~~겨울왕국이다!

 

 

 

겨울왕국 하니까 생각나는데~

 

혹시 영화 보셨나요?

 

 

겨울왕국

감독  크리스 벅, 제니퍼 리  

 

출연  박지윤, 소연, 크리스틴 벨, 이디나 멘젤

 

 개봉  2013 미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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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즈니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애니메이션인데요~

 

전 원래 애니메이션을 좋아해서 그런지 역시 이번에도 보는 내내 마음이 순수해지더라구요!

 

그리고 디즈니만의 성우 목소리 있는거 아시죠? ㅋㅋㅋㅋ(디즈니가 좋아하는 성우 목소리가 있어용~)

 

역시 이번에도 그 목소리로 노래를 부르는데~와우! 브라보!!!!!

 

 

 

자세한 정보 확인은 역시 직접 보는게 최고겠죠?ㅎㅎ

 

 

 

아..오늘은 올해 유행할 웹디자인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려 했는데 잠깐 딴소리를 했네요^^

 

종종 정신이 깐따삐아로 놀러갔다 와요

 

<이미지 출처 - 낢이 사는 이야기(웹툰)>

 

 

 

 

 

 

 

 

 

 

 

어흠어흠

 

다시 돌아가서!

 

 

 

"여러분은 트렌드세터입니까?"

 

 

 

맑음 역시 트렌드세터.......가 되고 싶어요~ㅋㅋㅋ

 

아직은 많이 부족하지만 언젠간 트렌드세터가 될꺼에요!!아자아자!

 

 

 

암튼~ 그래서..이번엔 웹디자인의 트렌드에 대해 살짜쿵 소개해볼까 합니다.

 

트렌드세터가 되려면 지금 주도는 못하더라도 따라는 가야하잖아요~ㅎㅎ

 

 

 

혹시..웹에서 보여지는 디자인들이 예전과는 많이 달라진거 느끼셨나요?

 

디자인이 다 거기서 거기인거 같아도

 

시대마다 계속 변하고 있다는걸 올 한해 웹디자인 트렌드를 보시면 바로 아실 수 있을꺼에요~ㅎㅎ

 

 

 

 

 

 

 

1. 플랫디자인(Flat design)


<이미지 출처 - 애플, 네이버 이미지> 

 

<이미지 출처 - themesholic http://demo.themesholic.com/?theme=zeta> 

 

애플의 iOS7 발표 이후 웹 디자인에서 ‘Flat design’이 많이 활용 되고 있습니다.  

 

 

 

플랫 디자인을 대략적으로 설명하자면..

 

그라데이션이나..사실적인 빛이나 과장된 3D를 빼고 가장 특징을 잘 살릴 수 있는 부분에서

 

담백하게 디자인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확장성이 좋은 플랫디자인은 간단함, 선명함 그리고 편리함을 권장하는 것을 철학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실제로는, 구체적인 3D 질감을 벗겨낸 모습으로 동떨어지게 만들거나, 필수적인 그림자의 효과만 유지되도록 합니다.

 

 

 

 

 

 

 

2. 무한스크롤(Infinite scrolling)

​ 

<이미지 출처 - Pinterest http://www.pinterest.com> 

 

<이미지 출처 - Jan Valosek http://www.valosek.cz/> 

 

 

 

무한스크롤은 스크롤을 내림에 따라 지난 콘텐츠가 로드되어 보여주는 방식으로

 

스크롤을 내려도 끝이 없이 내려가는 웹페이지 디자인을 말합니다~

 

 

 

트위터를 하시는 분이라면 타임라인이 무한대로 이어져내려오는 경험을 해보셨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는 핀터레스트(핀보드 스타일의 소셜 사진 공유 웹사이트)와 텀블러(소셜 블로그)에서 주로 이용되고 있는데요.

 

(참고 : 핀터레스트는 지난 1월 14일부터 한국어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특징상 다수의 사람들이 폭발적인 수의 콘텐츠를 업로드하기 때문에

 

적정량의 콘텐츠을 불러온 후 스크롤에 따라 부가로 콘텐츠를 로드하여 로딩 속도를 줄여주기 때문이라네요~

 

따라서 웹사이트 구축시 콘텐츠 양에 따라 무한 스크롤 기능을 적절하게 사용한다면 매우 매력적인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3. 실험적인 타이포그래피(Experimental typography)


 

​<이미지 출처 - Planet Propaganda http://www.planetdesign.com/> 

 

<이미지 출처 - HARBR http://harbr.co/>
 

타이포그래피는 디자인의 기본이 되는 구성요소 중 하나입니다~

 

때문에 시대가 바뀔 때마다 타이포그래피의 성향도 시대의 흐름을 따라 계속 변하고 있습니다.

 

 

 

 2014년에는 개성있는 타이포그래피가 주목받게 될 것 같은데요~

 

 한가지 서체만을 사용하지 않고 산세리프, 세리프 서체가 함께 사용되는 방식으로

 

좀 더 크리에이티브한 전개될 것이라고 합니다.(두번째 이미지)

 

 

 

 

 

※ 타이포그래피

 

활판술. 활자 서체의 배열을 말하는데 특히 문자 또는 활판적 기호를 중심으로 한 2차원적 표현을 칭한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산세리프, 세리프

 

로마글 활자에서 세리프가 없으며 가로 획과 세로 획의 굵기가 비슷한 서체를 말하는데,

 

세리프(serif)는 기둥의 양 끝을 맺는 가로로 돌출된 형태,

 

참고로 한국에서는 산세리프의 이름이 고딕체로 잘못 알려져 있다.

 

최초의 산세리프 

 

 

산세리프

 

<내용&이미지 출처 - 네이버 한글글꼴용어사전>

 

 

 

 

 

 

 

4. 모바일을 고려한 디자인(Focus on Mobile)

 

<이미지 출처 - Legenda - WordPress Theme http://8theme.com/demo/legenda/preview/index.html>

 

데스크탑, 랩탑,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웹에 접근하는 기기들이 늘어나게 되면서 화면의 해상도도 점점 다양해 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은 한 페이지에 다양한 기기로 접속해도 해당 기기에 딱 맞춘 디자인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아무래도 PC보다는 모바일 등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져서가 아닐까요?

 

 

 

따라서 새로운 기기를 지원할 수 있는 반응형 웹디자인이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

 

 

 

 

 

 

 

5. 단순화된 컨텐츠(Simplified content)

​ 


<이미지 출처 - Horten Hus http://hortenhus.no/> 

 

모바일의 접속비율이 늘어나게 되면서

 

가독성을 고려한 디자인이 중요해지게 됨에 따라 컨텐츠가 간소화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사용자의 집중 시간이 많이 짧아졌다고 하네요.

 

때문에 컨텐츠를 길게 주절주절 나열하는것이 아니라 핵심적인 내용만을 넣어

 

임팩트 있게 전달하는것이 효율적일듯 합니다.

 

 

 

  

 

 

 

 

 

 물론 지금 소개한 5가지 이외에도 더 많은 웹디자인이 온라인시장을 장악할 지 모릅니다.

 

하지만 이 5가지만 알아도 충분히 웹디자인 시장에서 어깨피고 이야기 할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그리고 혹시 아나요?

당신이 만든 웹디자인이..2014년에 대히트를 치고 2015년을 장악할 새로운 트렌드가 될지요~ㅎㅎ 

 

새로운건 언제나 신나는 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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