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

스터디룸

Enjoy our interesting and informative contents.

2018 맑음 올해의 웹 트랜드에 대하여

  • 12820
  • 2018-02-26



안녕하세요. 맑음입니다. 어느새 맑음 스터디 4번 째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기획그룹에서 진행한 올해의 맑음 웹 트랜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올해의 웹 트랜드를 발표하기 전 디자인적인 트렌드 올해의 컬러 울트라 바이올렛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이전에도 소개드렸던 올해의 컬러 울트라 바이올렛은 극도로 자극적이고, 사려 깊은 색조의 보라색 울트라 바이올렛 팬톤은 미래를 향한, 우리를 향한 창의성, 독창성, 예지력을 전달한다고 합니다. 더하여 창의력이 풍부하고 뛰어나 미래를 비추고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미니멀리즘이란  시선을 분산시키는 요소를 최대한 제거하고 콘텐츠 집중도를 높인 깔끔한 페이지를 제작합니다.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죠. 요즘엔 미니멀라이프가 유행하듯이 웹 트랜드에도 미니멀리즘이 대세입니다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예측 가능하고, 최고의 경험을 예측하고 제공되는 페이지. 보통 위에 보이는 이미지와 같이 복잡한 회원가입 절차를 최대한 제거하여 시간을 아껴주는 구성을 기획하여 웹에 적용하는 구성시스템 입니다.





평범해 보일 수 있는 평면 디자인의 시각적 효과인 그림자와 깊이를 줌으로써 사용자의 경험(UX)에 도움을 주는 페이지를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다양한 디자인물에서 사용되는걸 확인할 수 있었는데 대표적인 스포츠브랜드인 나이키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효과였습니다. 이미지는 저작권문제로 첨부하지 못한 점 양해 드리겠습니다. :)





크고 굵은 타이포그래피는 중요한 정보 전달에 강력한 시각적 도구가 됩니다. 타이포그래피는 보통 문자의 형태와 배열을 활용하여 디자인적인 완성도와 감성을 이끌어 내는 디자인 기술을 의미합니다. 맑음 디자인사업부에서는 높은 수준의 타이포그래피 디자인 능력으로 많은 고객분들의 높은 만족도와 박수를 받고 있답니다.-  (급 맑음 자랑이였습니다)





실제로 PC를 사용하여 다양한 인터넷 활동을 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대부분은 모바일 유저가 더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PC로 보이는 홈페이지도 중요하지만 모바일유저들을 위해 모바일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확대하는것도 중요합니다.



애니메이션 효과


2018 맑음의 웹 트랜드는 정적 이미지보다는 생동감있고 눈에 확 띄는 방식인 동적 애니메이션으로 고객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방식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더하여 마우스의 상호 작용으로 사용자에게 콘텐츠 인지를 높이고 반응을 유도하는 웹 트랜드도 있습니다





반응형 로고란, 다양한 디바이스로 바라보는 세상에 로고도 그와 같이 반응형으로 만드는 방식입니다. 회사의 큰 제약이 없다면 활용의 범위가 상당히 높을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저희 맑음에서도 반응형 로고를 위해 지속적인 작업중에 있는 웹트랜드이기도 합니다.





사용자의 기존 경험을 생각하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변화에 적응하는 웹사이트 제작 맑음이 제안하는 2018 웹트랜드입니다. 


지금까지 맑음과 알아보는 2018 웹트랜드였습니다. 저희 맑음은 항상 창조적인 디자인과 최신 IT기술, 
홍보마케팅과 융합하여 고객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드리는 디지털융합 전문 기업입니다,




 

URL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