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

스터디룸

Enjoy our interesting and informative contents.

홈페이지 제작업체 선정의 핵심 포인트

  • 118
  • 2025-01-16

지난 포스트인 '홈페이지 제작을 맡게 되었다면, 첫걸음부터 성공적으로!'에서 안내 드린 바와 같이 홈페이지 제작을 위한 준비과정이 끝났다면 이제 홈페이지를 잘 만들어 줄 업체를 찾으시면 됩니다.

 

홈페이지를 전문적으로 제작해 주는 업체를 '웹에이전시'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네이버, 구글과 같은 검색사이트에서 '홈페이지제작', '웹에이전시', '반응형홈페이지'와 같은 키워드 검색을 하고 상위에 노출되는 키워드 광고 배너를 클릭하여 업체를 확인한 후 연락을 하게 됩니다.

최근에는 홈페이지 레퍼런스나 순위를 제공하는 사이트에서 제작업체를 확인하고 상담을 요청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웹에이전시를 정확하게 분류하기는 어렵지만 프로젝트의 제작 규모를 고려한다면 아래와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그룹 A : 주로 대기업, 공공기관 등 대규모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웹에이전시로 RFP 기반으로 견적을 산출하며, 예산의 진입 장벽이 높습니다.

그룹 B : 대기업, 공공기관의 소규모 프로젝트부터 중견, 중소기업 등 대부분의 홈페이지 제작이 가능한 웹에이전시로 고객의 업체 선택 능력에 따라 합리적인 예산으로 고품질의 홈페이지 제작이 가능합니다. 

그룹 C : 저예산으로도 홈페이지 제작이 가능한 웹에이전시로 소규모로 운영되며, 홈페이지 제작 툴(오픈소스)을 활용하여 제작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위 그룹에 따라 제작 비용에 매우 큰 차이가 있으므로 홈페이지의 제작 요건과 예산을 고려하셔서 위 그룹에서 지정하셔서 컨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고객이 예산을 공개하면 손해를 볼 수 있다고 우려하지만, 제작 요건과 예산을 정확히 공개하는 것이 적합한 업체를 선택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귀사의 예산 범위에서 요구사항을 수행할 수 있을 것 같은 업체를 찾으셨다면, 마지막으로 아래 핵심포인트도 잊지 마시고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고객 비즈니스 분석 및 이해

고객의 비즈니스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수행하는 업체를 선정해야 완성도 있는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2.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수상

많은 업체들이 자사의 디자인 역량을 강조하고 있지만, 객관적인 디자인 완성도를 평가 받을 수 있는 공신력있는 해외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에이전시를 선택하는 것이 실패 확률이 적습니다.

3. 전문가 컨설팅 및 일정 엄수

홈페이지 제작은 디자인 외에도 고려해야 할 기술적, 법률적 사항들이 매우 많습니다. 이와 같은 다양한 홈페이지 제작 요건에 대해 이해하고 컨설팅할 수 있는 업체와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4. SEO와 GA 애널리틱스 고급 설정 지원

홈페이지는 제작 이후에 마케팅 툴이나 제작 목적에 맞도록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운영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정교한 SEO작업과 다양한 리드를 생성하고 피드백 할 수 있는 구글 애널리틱스와 같은 통계 수집 툴을 설치 운영할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홈페이지 제작이나 프로젝트 관리 툴이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만, 중요한 것은 사용하는 툴이 아니라 우리 회사의 목적에 맞는 결과물을 만들 수 있는 웹에이전시인지가 중요한 선택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 물론 맑음을 선택하시면 되겠지만요 ;) → 070-4633-7412 / klunk@malgum.com / 온라인상담 남기기

 

URL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