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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터디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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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제작의 팁!, 홈페이지를 만들고 싶은데 막막하신가요?

  • 15142
  • 2015-01-30

홈페이지를 만들고 싶은데 막막하신가요? 

 

 

 

어떤 업체를 통해서 만들어야 할지도 모르겠고.. 내가 준비해야 할 것들이 뭐가 있는지

또 실제 제작과정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시나요?

 

 

 

 

오늘은 홈페이지 제작 업체인 저희 맑음이 그런 고민들을 팍팍 해결해 드리겠습니다~ㅎㅎ

 

 

네이버에서 홈페이지 제작업체를 검색하면 무수히 많은 업체들이 존재합니다.

지난달 검색했을 때와 오늘 검색했을 때의 결과가 다른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면 홈페이지 제작업체 선정 시 유의사항부터

실제 제작 진행과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홈페이지 제작업체 선정 시 유의사항

 

 

홈페이지 제작업체를 크게 두 부류로 나누면

기존의 완성된 홈페이지 템플릿이나 스킨을 이용하여

매우 저렴하게 제작 해주는 곳이 있고

저희 맑음처럼 의뢰 고객에게 맞춤형태로 기획/디자인/개발까지 진행하는 곳이 있습니다.

 

 

 

 

물론 각 분야별 전문가가 모두 모여 만들기 때문에

앞서 말한 업체와는 제작비용이 다르다는 사실!

 

 

 

 

“그러면 제작 비용이 많이 비싸나요?”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어떻게 만드느냐에 따라 제작비용이 천차만별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컨설턴트가 내용을 듣고 적정 수준에서 견적을 제공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왜? 도대체 왜? 굳이 돈을 더 주고 홈페이지를 만들어야 할까요?

 

 

 

 

기업에게 있어서 홈페이지는 온라인상의 얼굴과 같습니다.

기업이 가진 이미지 전달이나 효과적인 e-Biz사업을 위해서는

기획단계에서부터 해당 Concept와 내용을 잘 구성하여

창의적인 디자인에 담아내는 것이 바람직하겠죠?

 

 

 

 

기업뿐만이 아니라 기관이나 단체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렇다고 해도 수많은 웹에이전시 중에서 괜찮은 업체를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업체선정에 실패하지 않는 몇 가지 팁을 알려드리면,

 

 

 

 

 

 

 

 


1. 연혁이 오래 되었는가?

- 물론 신생업체라도 괜찮은 업체들이 있습니다. 다만 우후죽순으로 생겼다가 사라지는 업체들도 많기 때문에 추후에 만들어진 홈페이지 관리를 위해서라도 믿을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해야 합니다. 아무래도 연혁이 오래 되면 그만큼 안정적인 회사이기 때문에 사후관리에 문제가 생기더라도 해결이 잘 되는 편이며 여태까지 비교적 홈페이지를 잘 만들어 온 업체이기 때문에 살아남아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2. 업체 규모는 적당한가?

- 인원이 적은 업체는 프로젝트가 겹치게 되면 프로젝트 진행에 문제가 생길 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인원이 많은 업체의 경우 제작단가가 그만큼 비싼 업체일 확률이 높습니다. 합리적인 비용에서도 원활한 프로젝트가 진행되려면 적당한 규모의 업체를 선택하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3. 업체의 홈페이지는 어떠한가?

- 웹에이전시들은 대부분 자사의 사이트를 내부에서 기획/디자인 작업을 합니다. 업체의 홈페이지에 신기술이 적용되어 있다면 타 사이트를 만들 때도 신기술을 적용하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4. 네이버 검색결과에 의존하지 말 것

- 어떤 분들은 네이버 검색결과의 상단에 노출되는 파워링크가 업체의 공신력 순위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하지만 파워링크와 그 아래의 비즈사이트 또한 네이버에 홍보비용을 지불하고 올리는 곳입니다. 전략적으로 홍보비를 많이 쓰는 업체가 노출이 많이 될 뿐 반드시 해당 업체들이 홈페이지를 잘 만든다는 증거는 아니니 참고하세요~

 

 

 

 

 

 

 

 

 

 

 

어때요? 업체선정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실 것 같으신가요?

자, 그러면 업체를 선정한 뒤 홈페이지가 제작되는 과정을 알아볼까요?

 

 

홈페이지 제작 과정은 요구분석-설계-기획-구현-검수 총 다섯 가지 단계로 나누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요구분석은 말 그대로 요구사항들을 정리하여 설계단계에서 착오가 없도록 하는 작업입니다. 

 

 

 

 

 

그리고 설계단계에서는 기획자가 본격적으로 스토리보드를 작성을 하게 되는데

이때 제작을 의뢰한 의뢰인은 홈페이지의 메뉴명이나 콘텐츠페이지를 채우게 될 텍스트와

홈페이지에서 소개할 제품사진 등을 정리하여 건내 주어야 합니다. 

 

 

 

 

 

여기서 잠깐! 그러면 시안은 언제 볼 수 있나요? 

 

 

 

바로 이 설계작업이 완료가 되어야 시안을 받아볼 수 있답니다.

보통 줄여서 시안작업이라고 하는 메인 디자인 시안작업은 전체 디자인 작업 중에서 가장 큰 작업이 됩니다.

 

 

 

 

향후 모든 서브페이지들은 설계단계에서 나온 스토리보드와 메인 디자인시안을 기준으로 작업이 진행 됩니다.

 

이를 구현단계라고 합니다. 

 

 

 

그리고 완성된 홈페이지를 의뢰인이 최종적으로 확인하는 과정을 거쳐서 실제 가동이 들어가게 됩니다.

저희 맑음에서도 모든 단계를 체계적으로 적용하여 제작을 합니다. 

 

  

 

 

홈페이지를 신규로 만든다면 홈페이지 제작과 함께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도메인주소

- 웹사이트 주소는 사실 숫자로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웹사이트 주소가 모두 http://192.168.0.1 이런식으로 되어있다면 보기도 쓰기도 힘듦으로 단어조합을 써서 나타낼 수 있도록 하는데 이것이 도메인 주소 입니다. http://www.malgum.com 처럼이요. 비용은 얼마 안 해요! 고기 한번 사먹을 돈이면 1년간 유지 가능하답니다. 

 

 

 

 

 

2. 웹 호스팅

- 홈페이지는 인터넷상에 올려놓을 공간이 필요합니다. 그래야 언제 어디서든지 사용자들이 들어갈 수 있거든요. 돈이 많다면 서버를 사서 운영을 하면 되지만 대부분은 웹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저렴하게 운용이 가능합니다. 웹 호스팅이란 비싼 서버를 전체를 쓰지 않고 다수의 사용자가 서버의 일부 용량을 조금씩 할당 받아 사용을 하는겁니다. 연간 비용은 용량마다 차이가 있지만 기본적인 형태는 고기 한번 사먹을 돈으로 1개월 이상은 유지가능 합니다. 제가 고기를 좋아해서~ㅋㅋㅋㅋㅋㅋㅋ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여기까지 이지만

 

저희 맑음에서는 홈페이지 제작 관련된 문의는 언제나 열려있다는 사실 잊지마세요!

 

 

 

 

 

 

본 리뷰는 지극히 개인적인 관점과 생각으로 작성된 주관적인 글 입니다.

 

 ?ⓒ 언제나 맑음 with 꼬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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