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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널리틱스 #2_데이터 측정, 전략 수립

  • 309
  • 2019-07-01


 

안녕하세요맑음 마케팅에이전시입니다

이전 포스팅에 이어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 측정, 전략 수립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데이터 측정 전략 수립에 앞서 몇 가지 질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사업(서비스제품 등)에 필수 핵심요소는 무엇인가요?

2. 대상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3. 위 질문을 토대로 어떤 방식으로 성공을 달성할 수 있을까요?

 

이 질문에 대하여 명확하게 답할 수 있다면 구글애널리틱스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데이터 측정과 전략 수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애널리틱스에는 전환이라는 값이 있는데 디지털 마케팅 시대에 많이 사용되는 단어입니다. 이 단어를 설명하기에 쇼핑몰을 예로 들자면 고객이 제품을 검색하여 웹사이트에 인입되어 결국 구매까지 이르게 되는 값 전환이라 할 수 있습니다회사마다 그 값을 설정하는 데에는 차이가 있지만 결과적으로 목표를 달성한 값이라고 생각하시면 보다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전환 데이터가 구글애널리틱스의 측정과 전략을 수립하는 방법 중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데, 어떤 회사이든 목표(전환)가 불명확한 경우 분석, 전략 수립 등의 활동이 무의미해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앞서 선행 질문을 했던 것이죠 :D

 


  

목표값을 설정했다면 전략은 어떻게 설정되어야 할까요?


구글애널리틱스에는 통상 100가지가 넘는 표준 보고서를 제공하며, 자신의 회사에 맞는 맞춤 보고서 형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보고서에는 어떤 검색어를 통해 우리 사이트에 유입이 많이 되었는지, 혹은 어떤 페이지에서 이탈이 많았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값을 통해 핵심성과지표(KPI: Key Performance Indicators)를 목표에 맞게 수립하고, 그에 따른 전략을 수립한 이후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수 있습니다.

 

 

* 전환 > 방문자, 행동, 유입경로 등의 데이터 확인

 

여기까지 구글애널리틱스를 통한 데이터 측정, 전략 수립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마케팅 전문가의 도움 없이 구글애널리틱스를 통한 분석과 전략 수립은 구글애널리틱스를 많이 다뤄보지 않는 이상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만 앞서 여러 차례 언급했듯 먼저 자신의 회사와 대상 고객에 대해 먼저 이해하고 목표를 명확히 한다면 더 좋은 기업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생각합니다.

 

2019년도 벌써 하반기에 접어들었네요올 한 해의 목표로 한 기업의 성장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이상 맑음 마케팅 에이전시였습니다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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