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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널리틱스 #2_데이터 측정, 전략 수립

  • 660
  • 2019-07-01


 

안녕하세요맑음 마케팅에이전시입니다

이전 포스팅에 이어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 측정, 전략 수립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데이터 측정 전략 수립에 앞서 몇 가지 질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사업(서비스제품 등)에 필수 핵심요소는 무엇인가요?

2. 대상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3. 위 질문을 토대로 어떤 방식으로 성공을 달성할 수 있을까요?

 

이 질문에 대하여 명확하게 답할 수 있다면 구글애널리틱스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데이터 측정과 전략 수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애널리틱스에는 전환이라는 값이 있는데 디지털 마케팅 시대에 많이 사용되는 단어입니다. 이 단어를 설명하기에 쇼핑몰을 예로 들자면 고객이 제품을 검색하여 웹사이트에 인입되어 결국 구매까지 이르게 되는 값 전환이라 할 수 있습니다회사마다 그 값을 설정하는 데에는 차이가 있지만 결과적으로 목표를 달성한 값이라고 생각하시면 보다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전환 데이터가 구글애널리틱스의 측정과 전략을 수립하는 방법 중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데, 어떤 회사이든 목표(전환)가 불명확한 경우 분석, 전략 수립 등의 활동이 무의미해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앞서 선행 질문을 했던 것이죠 :D

 


  

목표값을 설정했다면 전략은 어떻게 설정되어야 할까요?


구글애널리틱스에는 통상 100가지가 넘는 표준 보고서를 제공하며, 자신의 회사에 맞는 맞춤 보고서 형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보고서에는 어떤 검색어를 통해 우리 사이트에 유입이 많이 되었는지, 혹은 어떤 페이지에서 이탈이 많았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값을 통해 핵심성과지표(KPI: Key Performance Indicators)를 목표에 맞게 수립하고, 그에 따른 전략을 수립한 이후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수 있습니다.

 

 

* 전환 > 방문자, 행동, 유입경로 등의 데이터 확인

 

 

데이터 측정 및 전략 수립의 핵심!!!

 

1. 기업에 가장 중요한 요소(서비스, 제품)를 측정해야한다.

2. 얻을 수 있는 모든 정보에 대해 어느 하나도 빠짐없이 조사하여 철저히 진단한다.

3.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실행한다.

4. 분할, 분할 또 분할! 데이터 집계만으로는 답이 없다. 계속 분할해야한다.

 

여기까지 구글애널리틱스를 통한 데이터 측정, 전략 수립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마케팅 전문가의 도움 없이 구글애널리틱스를 통한 분석과 전략 수립은 구글애널리틱스를 많이 다뤄보지 않는 이상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만 앞서 여러 차례 언급했듯 먼저 자신의 회사와 대상 고객에 대해 먼저 이해하고 목표를 명확히 한다면 더 좋은 기업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생각합니다.

 

2019년도 벌써 하반기에 접어들었네요올 한 해의 목표로 한 기업의 성장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이상 맑음 마케팅 에이전시였습니다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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